© 매니지먼트
> BUSINESS > © 매니지먼트

웅빈저작권연구소ⓒlab은 문화콘텐츠산업 현장을 직접 체험하고 이해하는 전문가 집단입니다.

한국의 문화콘텐츠 산업은 창작자들의 넘치는 열정과 재능, 그리고 정부차원의 경제적 지원에 힘입어 2000년대 초부터 눈부신 발전을 이루어 왔습니다. 정부는 문화 콘텐츠 산업을 지원하기 위해 각종 법률을 제정하고, 정부기관을 신설함으로써 우리 국민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데 앞장 서 왔습니다.

학계 또한 정부와 긴밀한 관계 속에서 우리 문화콘텐츠 산업의 현황을 분석하고 앞으로 나아갈 길에 대해 지속적으로 연구해 왔으며, 이러한 연구자들의 전문적인 지식및 노력이 우리 문화산업의 튼튼한 근간이 되어주고 있습니다. 다만, 기존 정부의 시스템과 연구 행태는 콘텐츠 제작 현장에서는 한 발 떨어져 제3자로서 현실을 조망하는 관찰자에 머물렀던 것이 사실입니다.

우리 웅빈저작권연구소 lab은 이러한 기존 문화콘텐츠 지원시스템의 부족함을 절실히 깨닫고,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방식으로 우리 문화콘텐츠 산업의 새로운 서포터가 되고자 합니다.

문화콘텐츠 산업 현장과 시장을 직접 체험하고 이해함으로써 살아있는 자문, 연구와 교육을수행하기 위해 웅빈저작권연구소 lab은 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직접 뛰어들어 문화콘텐츠 산업의 선진화•글로벌화를 앞당기고자 합니다.  또한 콘텐츠와 저작권, 상표권, 퍼블리시티권 등 문화산업을 둘러싼 각종 이슈에 대처할 수 있는 진정한 의미의 one-stop 서비스란 결국 누가 더 현장을 잘 이해하고 있느냐의 문제로 귀결될 것이기 때문에 진정한 의미의 전문가 서포터로서 역할을 할 것입니다.

2015. 9. 웅빈저작권연구소 lab은 새로운 식구가 된 김성준 이사를 통해, 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 산업 현장에 한 발자국 더 다가갈 것입니다.

김성준 이사는 1994년부터 전문 스포츠 마케터로서 길을 걷기 시작하였으며, 현재는 김세영, 홍진주, 김혜윤 등 프로골퍼 선수들의 매니지먼트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 동안 김성준 이사는 BC Card, SK, LIG 손해보험 등 국내 대기업과 Player sponsorship을 체결한 바가 있을 뿐만 아니라, 프로골퍼 선수의 광고 스폰서 계약 이외에도 미디어 관리, 선수 초청 대행 및 관리, 골프대회 기획 및 집행 등의 업무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업무 수행 경험이 있습니다.

©&Co Sports
©&Co Entertainment

BUSIN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