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 컨설팅
> BUSINESS > 저작권 컨설팅

저작권은 대표적인 무체재산권으로서, 유체재산권인 토지, 건물 등과는 달리 눈에 보이지 않고, 객관화되어 있지 않으므로, 그 구체적인 권리의 내용 및 범위를 파악하기 어렵다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위와 같은 저작권의 특성으로 인하여, 저작권 관련 지식이 거의 없는 일반인들로서는 과연 자신에게 저작권이 인정되는지, 다른 사람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것은 아닌지, 또는 자신이 가진 저작권을 어떤 식으로 활용하여야 하는지, 어떻게 하여야 저작권을 안전하게 보호받을 수 있는지 판단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웅빈저작권연구소는 이러한 저작권자들의 고충을 이해하고, 설립 이후 기업인들은 물론 작가, 가수, 배우, 영화감독, 소프트웨어 개발자 등 저작권과 관련한 고민들을 가진 사람들을 상대로 다양한 주제의 저작권 관련 컨설팅을 진행해 왔으며, 어느 곳에도 뒤지지 않을 방대한 데이터베이스를 축적하고 있다고 자부하고 있습니다. 웅빈저작권연구소는 이와 같이 축적된 자료를 바탕으로, 법무법인 웅빈과 함께 저작권 관련 분쟁 해결, 저작권을 활용한 수익 극대화 방법 등 저작권과 관련된 다양한 이슈에 관하여 그 어느 곳보다도 빠르고 전문적인 자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웅빈저작권연구소와 법무법인 웅빈은 다음과 같은 영역에서 소송 및 자문 업무를 수행한 바 있습니다.

1. 사진 저작물 침해 소송
2. 사진 저작물 침해 관련 자문
3. 출판계약 자문 및 어문 저작물 관련 자문
4. 글꼴 저작물 관련 자문
5. 미술 저작물 관련 자문
6. 음원 등 음악 저작물 이용 관련 자문
7. 영상 저작물 관련 자문
8. 컴퓨터프로그램 저작물 관련 자문
9. 의류 등 각종 2차적 저작물 관련 자문
10. 지역 브랜드 등 지방자치단체의 저작물 관련 자문  
11. 라이센싱 관련 자문
12. 퍼블리시티권 관련 자문

BUSINESS